사업비가 8억 원인 DB 구축사업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DB 구축사업 내용은 SW 개발없이 DB만 구축하는 것입니다. 감리를 받아야 합니까?
BPR 사업 2억 원과 이것과 관련한 SW 개발사업 4억 원 총 6억 원 규모의 사업을 통합발주하려고 합니다. 감리를 받아야 합니까?
새로운 감리기준(제2010-85호, 2010.12.28)에 따르면 감리대상 사업의 사업비가 20억 원 이하인 경우에는 요구정의단계 감리를 받지 않아도 된다고 되어 있는데, 여기서 사업비란 S/W․H/W의 단순한 구입비용을 제외한 사업비를 의미합니까?
전체사업비는 10억 원이지만 그중에서 2억 원이 개발비이고 8억 원은 유지보수비인 사업은 의무감리 대상에 포함됩니까?
BPR, ISP 또는 EA사업의 감리대가 산정기준이 있습니까?
지방사립대학인데 개발비가 5억 원 이상이면 의무감리 대상입니까?
공공기관이 해외사업을 시행할 예정으로 해외 현지 업체가 수주할 확률이 큰데, 이 경우 의무감리 대상인지?
사업비가 5억 원 미만이면 감리를 받지 않아도 됩니까?
하나의 사업이 연차적인 계획에 따라 추진되고 있으며, 개별 연도의 사업은 사업특성 및 사업규모 측면에서 의무감리 대상기준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 감리를 받아야 합니까?
전자정부법에 적용을 받는 공공기관의 범위에 해당하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특성기준이 매우 포괄적이므로 대부분의 시스템이 감리 대상에 해당할 것으로 보이는데, 소규모 사업까지 감리를 해야 합니까?
의무감리 대상 기준에서 말하는 "하드웨어․소프트웨어의 단순한 구입비용"은 구체적으로 무엇을 말하는 것 입니까?
의무감리 대상 기준에서 말하는 "총사업비", "사업비"는 계약금액 기준 입니까? 아니면 예가(예정가격) 기준입니까?
의무감리 대상임에도 불구하고, 감리를 받지 않은 경우에는 어떤 처벌을 받게 됩니까?
Man/Month를 기준으로 감리대가를 계산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까?
감리 대가 또는 예산을 산정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BPR, ISP, EA사업 또는 운영․유지보수 사업의 감리절차도 개발사업과 동일합니까?
법 제57조 제4항에 따라 감리를 하는 기관은 어떤 기관을 말하며, 이런 예외를 둔 이유는 무엇입니까?
상주 또는 상시 감리의 경우에도 시행령 제72조제2항에 규정된 감리절차에 따라 감리를 실시해야 합니까?
감리원 투입공수에 관한 구체적인 기준이 있습니까?
정보시스템 설비공사와 정보시스템 구축 사업을 통합 발주할 때, 어떤 업체에게 감리를 받아야 합니까?
추진하는 사업이 정보통신공사업 감리를 받아야 하는지, 아니면 정보시스템 감리를 받아야 하는지 어떻게 판단합니까?
감리제안요청서에서 최소 감리기간 도입을 권장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감리대상 사업의 협력업체로 참여한 감리법인이 감리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까?
기관 내부에 출입업체 제한을 위한 업체 등록제도를 가지고 있는 경우에도 반드시 등록 감리법인만 입찰에 참여하도록 제한하여야 합니까?
감리대상사업을 발주할 때, 감리법인 선정 및 대금지급 등까지 사업자에게 턴키로 발주해도 됩니까?
감리 대상사업에 대한 계약이 체결된 후, 즉시 감리용역을 발주하도록 권고하고 있는데, 감리용역을 발주해야 하는 시점은 언제입니까?
감리용역에 대한 계약시 적용하도록 권고하는 입찰/계약방식은 무엇입니까?
좋은 감리법인을 선정하기 위한 기준과 요령은 무엇입니까?
감리제안서에 감리법인이 다양한 지원 사항을 제시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런 경우 어떻게 관리해야 합니까?
감리제안서에 감리 종료 후, 바로 시정조치 확인을 하지 않고 다음 단계 감리에서 시정조치 확인을 하겠다고 하는 경우 어떻게 해야 합니까?
감리기간을 5일로 잡는 경우가 많던데, 5일간 10명이 감리하는 것과 10일간 5명이 감리하는 것은 M/D가 같습니다만 어떤 것이 사업의 성공측면에서 좋은 것입니까?
감리원은 현장감리 기간 중에 감리현장에 100% 상주하여야 합니까?
감리 상세점검항목, 일정 등 감리계획에 포함된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 처리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감리결과로 제시된 사항은 반드시 반영하도록 하고 있는데, 감리결과에 대해 발주기관, 사업자, 감리법인 간 이견이 있는 경우 처리방법은 무엇입니까?
시정조치확인을 매 회차별 감리시행 마다 실시하지 않고, 차기 감리에서 전기 감리의 시정조치를 확인하는 것이 가능합니까?
시정조치 확인 결과, 감리법인의 지적사항이 모두 처리완료 되지 않았다는 보고서를 받은 경우, 추가적인 확인을 요청할 수 있습니까?
감리법인과 계약을 하여 용역진행 중에 해당 감리법인이 업무정지 또는 등록취소 처분을 받았으나 감리법인의 가처분 신청에 의거 집행이 정지되었을 경우 감리용역 서비스를 계속 받아도 됩니까?
감리용역 서비스를 받는 중에 해당 감리법인이 업무정지 또는 등록취소처분이 확정된 사실을 통보 받았을 경우 감리계약을 해지해야 합니까?
감리법인에서 감리원 또는 일정의 변경을 요구하는 경우, 변경해줄 수 있습니까? 또 어떤 경우에 변경해도 됩니까?
감리관련 법제도, 감리기준이 필요에 따라 변경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를 안내하는 별도의 웹사이트가 있습니까?
감리법인과 감리인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을 문의하고 싶은데 이를 관리하는 기관이 있습니까?